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여행] 파타야 기초 여행 정보 및 추천 관광지

by 무럭무럭 웅이 2024. 8. 31.
파타야사진

1. 파타야 기초 정보

- 파타야 정보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휴양지로 아름다운 해변과 열대 기후로 유명하며 수도 방콕과 가까워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도시입니다. 동양의 하와이라고도 불리며 밤에는 분위기 있는 펍과 바 등 볼거리와 나이트 라이프가 인상 깊은 지역입니다.
 
- 비행 / 비자
 파타야는 직항 항공편이 없기 때문에 가까운 공항인 방콕 수완나품 공항(Suvarnabhumi International Airport, BKK)으로 비행 후 파타야까지는 버스, 택시, 밴 등으로 이동하여야 합니다. 한국(인천)에서 방콕까지 직항으로 약 5시간 40분 소요되며, 방콕 중심부에서 파타야 중심부까지는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한국 국적자는 관광 목적으로 방문 시 무비자로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 
왕복 최저가 : 약 23만원 (2024.08.31 기준)
 
- 여행하기 좋은 시기
 파타야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비도 적게 오고 많이 덥지 않은 11월~2월입니다.
4월은 가장 덥고 5월~10월은 비가 많이 오므로 휴양지를 즐기러 여행한다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 환율
 태국 바트 1 THB = 39.27원 (2024.08.31 기준)
한국에서 바트로 직접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는 파타야 시내에 있는 은행에서 환전이 가능하며 국제현금 카드가 있으면 현현지 ATM에서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2. 파타야 추천 관광지

- 진리의 성전 (The Sanctuary Of Truth)
 오직 나무로만 만들어진 순수 목조 건축물로 높이 105m에 이르는 태국의 전통 목조 건축 기술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진 성전입니다. 태국 문화와 종교를 상징하는 이곳의 정교한 나무 조각들은 감탄을 자아내며 어디를 둘러보아도 작품이 가득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진리와 연관된 스토리텔링이 가득한 이곳은 복장 규정이 있는데 무릎이 보이는 길이의 바지와 민소매는 출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파타야 파크타워 (Pattaya Park Tower)
 워터파크와 55층 꼭대기의 케이블카, 놀이기구로 이루어진 테마파크입니다. 워터파크는 대형 풀장과 슬라이드 등 시설을 갖추고 있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갯수는 적지만 재밌는 놀이기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파크타워는 높이 240m로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파타야의 시내와 멀리 보이는 바다 풍경의 조화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파크타워에서 유명한 액티비티인 케이블카와 55층 높이에서 짚라인을 타고 내려올 수 있는 아찔한 경험은 파타야를 여행한다면 한번쯤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파타야 꼬 란 (Koh Larn)
 파타야 해변에서 스피드 보트로 약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산호섬 꼬 란은 물이 맑고 수심이 깊지 않아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제트스키, 패러세일링, 바나나보트, 씨워킹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평화롭게 일광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 미니씨암 (Mini Siam)
 태국 및 세계의 유명한 건축물과 지역을축소시켜 놓은 곳입니다.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 파리의 에펠탑, 이집트의 아부 심벨 신전 등 약 100개의 세계적인 명소들이 한꺼번에 모여 있는 곳으로 제주도의 소인국 테마파크와 비슷한 곳입니다. 한국의 숭례문도 전시되어 있으니 타국에서 우리나라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 백만년 바위 공원과 악어 농장 (Million Years Stone Park & Pattaya Crocodile Farm)
 나무화석과 다양한 식물 및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내부에는 잘 관리된 조경과 작은 연못들, 조각상들이 이루는 포토존이 많아 여행 기념으로 추억을 많이 남길 수 있습니다. 코끼리, 기린, 악어에게 먹이 주는 체험 및 호랑이 옆에서 사진 찍을 수 있는 체험 또한 할 수 있습니다. 하루 6번 진행하는 악어 쇼도 볼 수 있어 스릴 있는 관람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파타야 아트 인 파라다이스 (Art in Paradise Pattaya)
 태국 최초의 트릭 아트 미술관으로 일반적인 트릭아트와는 달리 3D 작업을 해두어 현장에서 전용앱을 사용하면 살아 움직이는 작품을 만날 수 있어 재미있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10개의 테마구역으로 나뉘어진 곳에서 역동적인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아트 인 파라다이스를 추천드립니다.
 
- 파타야 카트 스피드웨이 (Pattaya Kart Speedway)
 번지점프, 페인트 볼 파크와 함께 자리한 곳으로 고카트 트랙에서 카트를 타고 질주하는 레이싱파크입니다. 카트는 최고시속 80km 속도로 스릴을 느낄수 있습니다. 초보자, 숙련자, 오프로드 등 다양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베이비 카트도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파타야의 무더운 날씨를 잠시 날려버릴 수 있는 카트 스피트웨이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