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타이베이 기초 정보
- 타이베이 정보
대만의 북부에 위치한 수도 타이베이는 대만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현대적인 도심 속에서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로 치안도 안전한 편이라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입니다.
- 비행 / 비자
타이베이는 한국(인천)에서 직항으로 약 2시간 15분 소요되며, 한국 국적자의 경우에는 무비자로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공항 :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 (Taiwan Taoyuan Airport , TPE)
왕복 최저가 : 약 15만원 (2024.08.29 기준)
- 여행하기 좋은 시기
타이베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3월입니다.
6월부터는 날씨가 매우 덥고 우기가 시작되므로 우기가 시작되기 전에 여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환율
신 타이완달러 1 TWD ≒ 41.74원 (2024.08.29 기준)
우리나라의 시중 은행에서 타이완 달러는 취급하는 곳이 많지 않으므로 인터넷 환전 후 공항에서 수령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 타이베이 추천 관광지
- 타이베이101 (TAIPEI 101)
대만 타이베이시에 위치한 초고층 빌딩으로 대만 전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입니다. 전망대는 88~89층 실내 전망대와 91층 실외 전망대가 있으며 타이베이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는 초속 16.8m로 굉장히 빠르며 당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기네스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 건물에는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쇼핑몰이 크게 위치하여 건물 내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국립 고궁 박물관 (National Palace Museum)
타이베이의 국립고궁박물관은 세계 5대 박물관으로 인정하는 곳으로 대만을 대표하는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국립고궁박물관에는 약 70만 점 이상의 소장품을 보관하고 있으나 관람객은 약 6천 점 정도의 전시품만 볼 수 있습니다. 주요 전시품을 제외한 나머지 전시품은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전시하고 있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을 대표하는 작품이자 가장인기 있는 작품은 옥을 각각 동파육과 배추 모양으로 조각한 육형석과 취옥백채가 있으니 방문하게 된다면 사진으로 남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중정기념당 (Chiang Kia-Shek Memorial Hall)
타이베이 시내 중심에 위치한 중정기념당은 웅장한 건축물들과 아름다운 정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대만의 초대 대통령인 장제스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곳으로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관람 포인트인 중정기념당 교대식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진행되는데 군복을 차려입은 근위병들의 절도있는 동작으로 교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베이터우 온천마을 (Beitou Hot Spring)
대만 베이터우 온천은 전 세계 두 곳 뿐인 라듐 유황 온천이 있는 곳으로 라듐 성분이 관절염 완화, 피부 개선등에 좋다는 말이 있어 인기가 많은 온천입니다. 베이터우 온천마을에 가면 온천의 근원지인 지열곡을 볼 수 있는데 에메랄드 빛의 온천수와 하얀 김이 피어올라 신비로운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베이터우 온천 박물관은 2층은 휴식공간으로 쉬어갈 수 있고 1층은 대만 온천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으며 포토스팟이 많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타이베이 시립 동물원 (Taipei Zoo)
아시아에서 가장 큰 동물원으로 1916년부터 운영해왔으며 야외 전시관과 실내 전시관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유명한 푸바오의 아빠 러바오를 볼 수 있으며 그 외에 약 300종의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동물원은 마치 숲 속에 들어온 것처럼 꾸며져 있으며 우리가 없는 곳에서는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보기 힘든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은 관광지입니다.
- 샹산 전망대 (Xiangshan Hiking Trail)
타이베이101과 가장 번화한 신의구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샹산 전망대는 정상까지 184m라 어렵지 않게 등반할 수 있습니다. 일몰시간 또는 101 타워 조명이 들어오는 시간대에 구경한다면 더 멋진 경관이 펼쳐질 것입니다.
- 시먼딩 (Ximending)
서울의 명동, 홍대와 같은 대표적인 번화가로 유명한 거리로 쇼핑, 관광을 위해 국제 관광객이 대만에 방문하게되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매일 밤 각종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야시장이 열리므로 낮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를 대표하는 거리인 시먼딩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한 곳으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니 진정 대만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