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여행] 오사카 여행 패스 종류 및 추천 관광지 2

by 무럭무럭 웅이 2024. 9. 11.
오사카사진

1. 오사카 패스 종류

오사카에는 여행 시 여러 교통수단과 관광지를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 패스가 있습니다
 
- 오사카 주유패스 (Osaka Amazing Pass)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1일 또는 2일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입니다. 천수각과 덴노지 동물원, 헵파이브 관람차 등 주요 관광지 40여 곳에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지역 내 약 30개의 시설에서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오사카 E패스 (Osaka e-Pass)
 오사카 전역의 주요 관광지 약 30여 곳에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교통수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메트로패스 세트를 구매하여 많이 이용하는 패스로 주유패스보다 저렴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패스입니다.
 
- 오사카 메트로패스 (Osaka Metro Pass)
 오사카 시내를 지나는 지하철을 하루동안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지하철 외의 교통수단을 이용한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시내 이동이 많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관광 명소 입장 시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 JR 간사이 와이드 패스 (JR Kansai Wide Pass)
 간사이 지역의 JR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칸센도 포함되어 있어 교토, 다카마츠, 히메지 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여행 시 유용한 패스입니다.

2. 오사카 추천 여행지

- 오사카 성 (Osaka Castle)
 오사카 시내 중심에 있는 오사카성은 16세기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건립한 성으로 오사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일본의 3대 성 중에 하나로 일본의 전통 건축 양식을 잘 보여주는 건축물입니다. 성의 중심인 천수각에는 오사카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박물관과 넓은 호수와 공원, 도심의 높은 건물들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성의 주변에는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이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호수에서는 뱃놀이를 하며 주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특히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보러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  사키시마 코스모타워 전망대 (Sakishima Cosmo Tower Observatory)
 1955년에 지어진 오사카 항만 지역의 상징물로 일본에서 4번째로 높은 고층빌딩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지상 252m 높이의 55층에 위치하여 오사카의 바다와 도시의 조화로운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사방으로 투명하여 아찔한 경험과 동싱에 멋진 조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카시 해협대교와 덴포잔 대관람차, 간사이 공항까지 볼 수 있으며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 도톤보리 (Dotombori District)
 오사카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도톤보리는 화려한 네온 조명의 독특한 간판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가장 유명한 포토스팟은 글리코상으로 화려하게 배경이 변화는 글리코상 앞에서 인증사진은 필수입니다. 도톤보리강을 가로지르는 크루즈를 타고 주변 경관을 구경할 수 있으며 강변을 따라 산책하며 매력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일본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오사카의 감성을 느껴보고 싶다면 도톤보리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아베노 하루카스 300 전망대 (Harukas 300 Observation Deck)
 오사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아베노 하루카스는 약 300m 높이로 전망대는 60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층까지 빠르게 오르는 엘리베이터는 미디어아트로 꾸며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영상으로 남기기도 합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사방이 유리로 되어있어 오사카의 전경을 360도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으며 날이 좋으면 교토와 고베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 관람 전후로 하루카스 건물 내의 백화점과 미술관 등을 관람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 시텐노지 (Shitennoji)
 백제의 영향을 받아 6세기에 세워진 일본 불교 사찰 중 가장 오래된 곳으로 오사카 불교문화의 역사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넓은 부지 내에 건물이 남북 일직선으로 세워져 있으며 회랑이 주위를 감싸고 있는 독특한 배치가 특징입니다. 내부에는 일본의 불교 역사를 보여주는 다양한 불상과 벽화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외부에는 잘 가꾸어진 정원과 거북이가 있는 연못등이 있어 산책하듯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중심가람의 5층 탑은 39.2m로 높이 솟아 있으며 내부로 들어가 꼭대기까지 올라가 볼 수 있습니다.
 
- 오사카 주택 박물관 (Osaka Museum of Housing and Living)
 오사카 주택 박물관은 일본의 전통 가옥과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시대의 주택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에도 시대인 1830년대 오사카 거리를 재현해 놓은 역사박물관으로 실제 가정집처럼 꾸며놓아 일본의 생활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밤과 낮을 조명으로 연출하여 같은 공간에서 다른 풍경을 느껴볼 수 있으며 과거 마을의 형태를 미니어처로 정교하게 만들어놓은 작품을 보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일본 전통 의상인 기모노를 대여하여 거리를 거닐며 기념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덴노지 동물원 (Tennoji Zoo)
 1915년에 개장한 오사카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으로 오사카의 시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넓은 부지에 170여 종의 동물이 약 1,500여 마리가 서식지 환경을 반영된 곳에서 살고 있어 편안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로 나누어져 있으며 요일과 시간대별로 먹이를 주는 모습과 공연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므로 홈페이지를 참고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