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사카 기초 정보
- 오사카 정보
도쿄의 뒤를 잇는 제 2의 도시로 일본의 경제와 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시입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해외 여행지 중 하나로 거리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매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 비행 / 비자
오사카는 한국(인천)에서 직항으로 약 1시간 30분 소요되며 가장 가까운 공항은 간사이 국제공항 Kansai International Airport (KIX)로 국내선만 운행하는 오사카 국제공항과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일본에 관광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무비자로 최대 90일간 체류할 수 있습니다.
직항 최저가 : 약 12만원 (2024.09.10 기준)
- 여행하기 좋은 시기
오사카는 1년 내내 따뜻한 편으로 언제 여행해도 좋은 편이지만 벚꽃과 단풍이 피는 시기인 봄(4월~6월)과 가을(10월~11월)이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 환율
일본 엔화(JPY) 100 JPY ≒ 640.66원 (2024.09.10 기준)
일본 엔화는 한국에서 쉽게 환전이 가능하여 거래 은행에서 환율 우대로 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에서도 신용카드가 이용가능한 곳이 많아져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환전은 최소한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오사카 추천 관광지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Universal Studios Japan)
2001년에 개장한 아시아 최초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로 오사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할리우드, 쥬라기 공원, 미니언즈, 해리포터 등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테마로한 다양한 어트랙션과 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는 영화속의 분위기를 재현해놓아 인기가 가장 많습니다. 최근에 개장한 슈퍼 닌테도 월드는 게임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놀이기구와 공연,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하여 여행하기에도 좋으며 구경거리가 많은 기념품 가게도 있어 하루종일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 가이유칸 수족관 (Osaka Aquarium Kaiyukan)
1990년에 개장하여 실내 수조의 규모로는 전 세계에서 손 꼽힐만큼 큰 수족관으로 많은 해양생물들을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8층 건물에서 각 층마다 테마별로 나뉘어져 있어 볼거리가 많으며 나선형 통로를 따라 내려오면서 14개의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푸른 해저터널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물고기와 엄청난 크기의 고래상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글처럼 꾸며놓은 곳에서는 물과 육지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펭귄과 물개도 볼 수 있으며 해양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 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 (Kuchu Teien Observatory)
우메다 스카이 빌딩 꼭대기에 위치한 전망대로 오사카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전망대는 173m 높이에 위치해 있으며 높은 빌딩 두개 사이에 공중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기 위해 타고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에서 바라보는 뷰도 정말 아름답습니다. 잘 꾸며진 전망대에 도착하면 정사각형의 창문 사이로 보이는 풍경은 액자에 담긴 사진을 보는 것만 같으며 특히 일몰시간에 방문하면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방형인 야외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360도로 펼쳐진 풍경을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지라이언 박물관 (Glion Museun)
1923년에 지어진 붉은 벽돌 창고 안에 세계 각지의 클래식 자동차 약 150여대를 전시해 놓은 박물관입니다. 건물 외부부터 알록달록한 클래식 카가 전시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자동차를 시대별로 구분해 놓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동차가 발전해온 과정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에서만 볼 수 있던 올드 카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으며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디자인의 자동차와 함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기념품 샵에도 자동차와 관련된 상품이 많이 있으니 구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덴포잔 대관람차 (Tempozan Ferris Wheel)
오사카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오사카 항에 위치한 대관람차입니다. 높이 112.5m의 위치에서 오사카 항과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오사카 시내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까지 볼 수 있습니다. 대관람차가 한바퀴 도는데 소요되는 약 15분 동안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특히 저녁시간에 방문한다면 대관람차에 켜지는 불빛과 더불어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대관람차를 타지 않아도 바라보는 배경은 그림 속 장면처럼 아름다워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 츠덴카쿠 (Tsutenkaku)
츠텐카쿠는 날씨에 따라 내온 빛깔이 변해 내일의 날씨의 알 수 있는 일기예보와 같은 역할을 하는 오사카를 대표하는 높은 건물입니다.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에 영감을 받아 만든 건물로 '하늘로 통하는 높은 건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츠텐카쿠에서는 전망대와 타워 슬라이더를 즐길 수 있는데 87.5m 5층의 황금 전망대와 84m 4층의 빛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하루카스 300을 볼 수 있으며 행운을 부르는 신 빌리켄 동상이 있습니다. 타워 슬라이더 지상 22m 높이에서 약 60m 길이를 10초만에 내려오는 미끄럼틀로 오사카 도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