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부다비 기초 정보
- 아부다비 정보
아부다비는 중동 중에서도 가장 부유한 도시 중의 하나로 아랍에미리트의 도시입니다. 아부다비는 각종 관공서 및 대사관이 몰려있어 아랍에미리트에서 정치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시입니다.
- 비행 / 비자
아부다비는 한국(인천)에서 직항으로 약 9시간 45분 소요되며, 한국 국적자의 경우에는 무비자로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 아부다비 공항 : 아부다비 국제공항 Abu Dhabi International Airport (AUH)
왕복 최저가 : 약 75만원 (2024.09.05 기준)
- 여행하기 좋은 시기
아부다비는 11월~3월이 한국의 봄날씨와 같은 날씨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황사가 심한 3월~4월이나 습도가 높은 6월~8월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환율
아랍에미레이트 디르함(AED) 1 AED ≒ 363.69원 (2024.09.05 기준)
국내에서는 주요 해외 화폐가 아니기 때문에 환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환전이 가능하여도 수수료가 높으므로 국내보다는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아부다비 추천 여행지
-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Sheikh Zayed Grand Mosque Center)
아부다비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82개의 흰색 돔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모스크 중 하나입니다. 아랍 국가들의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건립된 이 곳은 외부는 하얀 대리석으로 입구에 들어서면 눈부시게 빛나는 예술작품 같은 경관을 볼 수 있으며, 내부는 화려한 꽃무늬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대리석뿐만 아니라 크리스탈, 보석 등 고급스러운 자재들로 만들어져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은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크기의 카페트와 최대크기의 크리스탈 샹들리에도 볼 수 있어 종교 상관없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다만 복장규정이 있으니 옷차림만 주의하여 관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 (Ferrari World Abu Dhabi)
아부다비에서 가장 큰 실내 테마파크 야스 아일랜드의 주요 테마파크 중 하나로 유명 스포츠카 브랜드를 테마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 '포뮬러 로사'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는 최고 시속 240km로 우주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스릴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어트랙션이 준비되어 있어 스피드, 스릴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페라리월드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페라리월드라는 이름답게 슈퍼카도 많이 전시되어 있으니 쉽게 보지 못했던 차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놀이기구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대형 복합 쇼핑몰인 야스몰이 옆에 있어 쇼핑도 가능하고 맛있는 식사 및 휴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야스 워터월드 (Yas Waterworld)
아부다비에서 가장 큰 워터 테마파크인 야스 워터월드는 세계 최고의 워터슬라이드를 보유한 곳으로 약 40개 이상의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는 엄청난 규모의 워터파크입니다. 세계 최고의 수중 롤러코스터인 '반디트 봄버'가 있으며 물 위를 빠르게 질주하며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파도 풀장과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로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 루브르 아부다비 (Louvre Abu Dhabi)
프랑스 최대의 해외 문화 프로젝트인 루브르 아부다비는 외부 건축 디자인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사막의 오아시스 야자수 잎들이 만들어내는 그늘과 빛줄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독특한 지붕은 내부에서도 실내로 들어오는 빛 또한 예술적으로 느껴지게 만들어줍니다. 3개의 큰 테마와 12개의 전시관으로 나누어져 있는 루브르 아부다비는 내부에서 수많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 실제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서 전시중인 작품들도 대여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약을 타며 루브르 박물관 외부를 둘러볼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어 박물관에서 단순한 구경이 아닌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고대시대부터 현대의 예술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어 중동에서도 유럽을 느껴보고 싶다면 루브르 아부다비를 추천드립니다.
- 아부다비 헤리티지 빌리지 (Abu Dhabi Heritage Village)
석유가 발견되기 이전 중동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오아시스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던 마을의 전통적인 형태를 재현한 곳으로 일종의 민속촌과 같은 곳입니다.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곳이며 내부에는 현재 중동과는 대조되는 흔적들이 있어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곳입니다. 옛날에 사용하던 물품들을 전시한 박물관이 있고 이어지는 산책로에서는 넓게 펼쳐진 바다와 전통 배들이 전시되어 있어 화려한 도심속에서 잔잔한 힐링을 위한 장소로 좋습니다. 말과 낙타를 타볼 수 있는 체험과 더불어 전통 공예품을 만드는 것을 실제로 볼 수 있고 전통적인 공연 또한 관람이 가능하니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관광지입니다.
- 아부다비 코니쉬 (The Corniche)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 코니쉬 해변은 잠시 휴식을 취하며 산책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어 산책로를 따라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코니쉬 해변은 인공해변으로 에메랄드 빛의 잔잔한 바다로 많은 사람들이 일광욕을 즐기며 스노쿨링도 할 수 있습니다. 정신없는 도심 속에서 잔잔한 바다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코니쉬 해변을 추천드립니다.
- 아부다비 국립 아쿠아리움 (The National Aquarium Abu Dhabi)
중동 지역에서 가장 큰 아쿠아리움으로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10개의 테마 존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약 46,000마리의 동물들이 있으며 무려 25종의 상어도 관람이 가능한 곳입니다. 해양생물뿐 아니라 파충류와 새들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동물을 무서워하지 않는다면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