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싱가포르 기초 정보
- 싱가포르 정보
다양한 문화와 민족이 살고 있는 금융과 무역의 중심지인 싱가포르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도시국가입니다. 도시화가 잘 되어 있지만 자연 보존도 잘 되어있어 자연과 도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엄격한 법치주의를 적용하여 도시가 깔끔하고 치안이 좋아 여행하기에 좋은 나라입니다.
- 비행 / 비자
싱가포르는 한국(인천)에서 직항으로 약 5시간 50분 소요되며, 입국심사가 까다롭지만 한국 국적자의 경우에는 무비자로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공항 : 싱가포르 창이 공항 Singapore Changi Airport (SIN)
왕복 최저가 : 약 25만원 (2024.09.04 기준)
- 여행하기 좋은 시기
싱가포르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9월입니다. 일 년 내내 큰 온도차이가 없지만 10월~3월은 비가 많이 오는 우기이므로 여행하기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 환율
싱가포르 달러 1 SGD ≒ 1,024.56원 (2024.09.04 기준)
각 지역의 은행 근처나 공항에서 환전을 할 수 있지만 환전소가 많이 몰려 있는 곳에서의 환율이 더 좋습니다.
2. 싱가포르 추천 관광지
- 가든스 바이 더 베이 (Gardens by the bay)
싱가포르를 여행한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 중 하나로 세계 최대 규모의 기둥 없는 온실로 160종, 32,000여 개 이상의 식물이 있는 플라워 돔과 포레스트 돔이 있습니다. 대륙별로 나누어진 정원에서는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어려운 식물들과 독특한 조형물들로 나라별 문화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포레스트에서는 실내에서 가장 큰 폭포가 설치되어 있으며 35m 높이의 클라우드 마운틴이 있습니다. 미디어 아트 공간도 있어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야외에는 수직 정원인 슈퍼트리 그로브 12개가 높이 솟아있고 매일 슈퍼트리쇼가 펼쳐져 음악과 함께 반짝이는 조명들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 싱가포르 동물원 (Singapore Zoo)
약 2,800 마리의 동물들이 있는 싱가포르 동물원은 세계 최고 열대우림 동물원 중 하나입니다. 총 11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실제 서식지와 비슷하게 꾸며놓은 곳에서 동물들이 살아가는 환경 친화적인 동물원입니다. 전 세계의 희귀 동물을 포함하여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공연도 진행되고 있어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곳입니다.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강을 테마로 한 리버 사파리와 세계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나이트 사파리는 주로 밤에 활동하는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Singapore Botanic Gardens)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정원으로 아시아에서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이곳은 다양한 식물들과 넓은 잔디밭, 백조를 볼 수 있는 한적하고 큰 호수, 자연과 잘 어울리는 이국적인 정자가 어우러져 도시 한복판에서 자연 친화적인 평화로운 안식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유료로 입장이 가능한 오키드 가든은 60,000종 이상의 많은 난초들과 신기한 식물들로 꾸며져 있어 어딜 보아도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머라이언 공원 (Merlion Park)
싱가포르의 상징인 머리는 사자, 몸은 물고기 형태를 가진 전설적인 동물인 머라이언의 조형물이 있는 공원으로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머라이언이 입으로 내뿜는 물과 구도를 잡아 재미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머라이언 공원에서는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를 보기에도 가장 좋은 곳이며 싱가포르를 여행한다면 인증사진을 남기기에 가장 적합한 곳입니다.
-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 (Universal Studios Singapore)
센토사 섬에 위치한 동남아 최초의 할리우드 영화 테마파크입니다. 할리우드, 뉴욕, 고대 이집트, 마다가스카르, 공상 과학도시, 머나먼 왕국, 잃어버린 세계의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리뉴얼을 위해 6개의 테마로 운영하고 있고 미니언 월드와 슈퍼 닌텐도 월드가 개장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놀이기구 중 18개는 싱가포르 파크만을 위해 제작되었으며 모든 곳이 포토존인 이곳은 마치 영화 촬영지를 거닐고 있는 듯하여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싱가포르 국립 박물관 (National Museum of Singapore)
1887년에 지어진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건축물로 역사와 문화를 알아가기 좋은 박물관입니다. 유럽 느낌을 풍기는 화이트 외관과 웅장함이 느껴지는 내부를 자랑하는 이곳은 시기별로 잘 나누어진 역사 갤러리와 사방으로 펼쳐진 미디어 아트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특별 전시도 진행하고 있으니 전시회 일정을 확인해 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어 무료 가이드는 매월 두 번째 목요일에 진행되니 참고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플라이어 (Singapore Flyer)
싱가포르의 대표적 관람차로 마리나 베이와 도시 전망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플라이어를 탑승하기 전 타임캡슐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는데 싱가포르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전시되어 있으며 다양한 미디어 아트로 꾸며져 있어 지루하지 않은 곳입니다. 아시아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플라이어는 투명한 유리캡슐을 타고 최대 165m 높이에서 환상적인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일몰시간 또는 밤에 방문한다면 더욱 아름다운 도시의 전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차이나타운 (Chinatown)
중국의 문화와 역사를 간직하면서 이주민들과 조화를 이룬 곳으로 싱가포르의 과거와 현재를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 민족이 살고 있어 다양한 종교문화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 사원인 스리 마리아만 사원, 붉은색과 황금색의 화려함으로 가득 채운 불교사원인 불아사가 차이나타운 내에 있습니다. 중국 이주민들이 싱가포르에 정착하기까지의 과정을 볼 수 있는 박물관인 차이나타운 헤리티지 센터도 있습니다. 또한 푸드 스트리트에서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