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여행 ] 세부 기초 여행 정보 및 추천 여행지

by 무럭무럭 웅이 2024. 9. 7.

세부사진

1. 세부 기초 정보

- 세부 정보

 필리핀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중부에 위치하고 있는 섬입니다. 필리핀의 도시 중 가장 역사적인 도시로 알려진 세부는 한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휴양지 중 하나로 아름다운 해변뿐만 아니라 세부시티에서 다양한 투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 비행 / 비자

 세부는 한국(인천 공항)에서 직항으로 약 4시간 30분 소요되며, 여행 목적으로 방문시 무비자로 최대 30일간 체류할 수 있습니다.

세부 공항 : 막탄 세부 국제공항 Mactan-Cebu International Airport (CEB)

왕복 최저가 : 약 14만원 (2024.09.06 기준)

 

- 여행하기 좋은 시기

 연중 기온차가 거의 없는 세부는 12월~5월은 비가 거의 오지 않는 건기이므로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2월부터 4월까지는 강수량이 특히 적습니다.

 

- 환율

 필리핀 페소(PHP) 1 PHP ≒ 23.82원 (2024.09.06 기준)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하여 세부에서 페소로 재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 환전소는 환율이 좋지 않으므로 대형 쇼핑몰 내에서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세부 추천 관광지

- 시라오 플라워 가든 (Sirao Pictoral Garden)

 세부의 북쪽에 위치한 시라오 플라워 가든은 입장과 동시에 푸른 자연과 알록달록한 다양한 꽃들, 곳곳에 놓인 많은 조형물들이 시선을 사로잡는 정원으로 세부의 암스테르담이라고도 불립니다. 작은 풍차, 새 둥지, LOVE 조형물 등 포토스팟이 가득한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포토존은 커다란 손바닥 동상으로 자연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세부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산토니뇨 성당 (Minor Basilica of the Holy Child of Cebu) / 마젤란의 십자가 (Magellan's Cross)

 세부에서 가장 오래된 500년의 역사를 가진 성당으로 아기 예수상인 산토니뇨 상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많은사람들이 소원을 비는 붉은 초들이 가득 놓여 있으며 세부의 천주교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박물관도 위치해 있습니다. 매년 1월에는 필리핀의 기독교 전파 및 산토니뇨의 영광을 기리는 '시눌록 축제'가 열립니다. 산토니뇨 성당 옆에는 1521년에 만들어진 3m 길이의 마젤란의 십자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포르투갈 탐험가인 마젤란이 세부의 왕과 일족들의 세례식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십자가로 전시된 내부의 천장에는 세례를 받은 당시의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 레아신전 (Temple of Leah)

필리핀 사업가가 죽은 아내 레아를 위해 만든 곳으로 아테나 여신을 모시는 파르테논 신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대형 개인 신전입니다. 웅장한 외관은 그리스를 연상시키고 내부는 화려하게 꾸며져 있으며 부부의 초상화와 사진들, 다양한 조각상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전망대 역할도 하는 곳으로 막탄과 세부의 시티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해가 지면 신전에 불이 들어와 야경으로도 감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 도교 사원 (Taoist Temple)

 세부의 베버리힐즈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1972년에 세워진 중국 도교 사원은 노자를 모시는 곳으로 입구부터 중국의 랜드마크인 만리장성이 축소된 형태로 장식하고 있으며 필리핀에서 중국을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이고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해발 300m 높이에 위치해 있어 세부를 내려다 볼 수 있는 풍경이 아름답고 규모가 크진 않지만 잘 가꾸어진 정원과 붉은빛의 건물, 높이 솟은 탑, 용 조형물 등을 구경하며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 사치코스 리틀 교토 (Sachiko's Little Kyoto)

 세부에서 일본의 문화를 느껴볼 수 있는 테마 정원 및 전망대입니다. 일본 느낌이 나는 입구를 지나 I ♥ LITTLE KYOTO 조형물과 인증사진을 찍고 둘러보면 형형색색의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으며 원색의 다양한 조형물과 포토스팟이 자리 잡고 있어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일본의 전통의상인 기모노와 양산을 대여하여 사진을 찍어도 즐거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일본에서 유명한 먹거리인 타코야끼와 라멘등을 판매하고 있어 식사를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알록달록한 정원과 마운틴 뷰가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세부 시티 여행 시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CCLEX 브릿지 (CCLEX Bridge) / SM 시사이트 시티 세부 (SM Seaside City Cebu)

 필리핀에서 가장 긴 8.9km의 바다 횡단 도로로 2022년에 개통한 세부와 막탄을 연결하는 다리로 양 옆으로 넓게 펼쳐진 바다를 횡단하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CCLEX 브릿지를 지나면 세부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SM 시사이드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는 관광객들이 사진을 많이 찍는 거대한 큐브 조형물이 있으며 세부시티와 바다를 볼 수 있도록 높게 솟아있는 전망대를 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과 카페, 많은 브랜드와 상점,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스케이트장, 볼링장 등이 있어 가족단위로 시간 보내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 세부 사파리 앤드 어드밴쳐 공원 (Cebu Safari & Adventure Park)

 약 50만평의 넓은 부지에 120종의 동물이 살고 있는 곳으로 필리핀에서 가장 큰 동물원 중에 하나입니다. 세부의 유일한 사파리 공원으로 자연과 함께 어울러 자유롭게 움직이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초식 동물은 울타리가 따로 없어 눈앞에서 걸어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육식 동물은 철창으로 된 투어차량을 타고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와 악어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과 새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